위 사진은 굉장히 흥미로운 사진이다. 숫자로 구성된 String 텍스트를 무작위 위치에 배열 한 후, 각 텍스트에 대하여 Paint의 getTextBounds를 통해 차지하는 영역의 크기를 Rect로 받은 후, 해당 Rect를 이용하여 텍스트의 좌상단, 우하단에 붉은 점을 찍게 한 프로그램의 캡쳐본이다. 굉장한 사실은, 6, 8, 2, 11, 18, 13 등의 숫자를 잘 보면.. 빨간 점의 위치가 이상하다. "제대로 안찍혀 있다." 좌상단, 우하단에 찍힌 것이 아니라 이상한 위치에 찍혀있다. 이것이 버그인지 무엇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다. 확실한 것은, getTextBounds 를 통해서 정확한 크기가 구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헐~~~ measureText를 이용해야 하나??? 어찌해야할꼬~ --> 맙소..
Android의 SurfaceView를 이용하여 간단한 게임을 구현하고자 한다. 보통 다들 worker thread를 만들어서 holder에 lock을 걸었다가 풀어주면서 화면을 갱신해주는 방법을 쓰더라. 문제는, thread 내부의 무한 루프에서 발생한다. 무한 루프는, 계~~~~~~~~속 해서 돌며, CPU의 속도에 따라 도는 속도라 다르다. 따라서 빠른 CPU를 쓴다면 루프 속도가 빠를 것이고, 느린 CPU를 쓴다면 느릴 것이다. 그리고.. 무한 루프를 도는 동안에는 엄청나게 점유율이 높을 것이다.. 사람의 눈은 30fps면 웬만한 동작을 인지하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나는 surfaceview로 만든 게임을 30fps로 맞추고자 했다. 그렇게 해서 나온 소스는 다음과 같다. public cl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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