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명이 같은 프로그램은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만든 어플의 데모(demo)버전, lite버전을 게시하기 위해선 아래와같이 패키지명을 바꿔줘야 한다.

Package Explorer에서 gen폴더 바로 밑에 있는 패키지에 우측버튼 눌러서 Refactor->Rename 함. 그러면 Rename Package라는 친절한 창이 뜸.
이제 패키지 명이 testwidget.pe.kr.roter.regular 였다면, 이걸 testwidget.pe.kr.roter.lite, 이런식으로 바꿔준다.
굳이 다른 패키지까지 다 바꿀 필요는 없고, R.java 파일이 있는 패키지명만 수정해 주면 되는듯 하다.

기존에 R파일을 import했던 경로 역시 자동으로 다 바뀐다.

이제 Manifest로 가보자.
이곳에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testwidget.pe.kr.roter.regular"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
이런식으로 태그가 있는데 이곳의 package어트리 뷰트를 위에 바꿔준것과 똑같은 것으로 바꿔준다.

이제 @string/app_name부분에 데모버전의 이름을 넣어주자. 예를 들어 'SimpleExample Lite' 이런식으로 말이다.
마지막으로 lite용 아이콘이 있을 경우 아이콘도 바꿔주자.

참고로 데모 버전을 만들기 위해서 나같은 경우 제일 먼저 실행되는 메인 Activity에다가 SetDemo라는 메소드 하나를 실행시켜서 이후에 Demo일 때 부분만 따로 처리해준다.
그래서 Demo버전을 Export할 때 마다 SetDemo의 주석을 지워서 Demo를 활성화 시키고, 위에 적은 패키지 이름 변경 등의 과정을 거쳐 데모를 뽑아낸다.
30초 정도 밖에 안걸리기 때문에 매번 이렇게 한다. 자동화를 어떻게 시키는진 잘 모르겠지만.. 여튼 이렇게 다 끝내고 나서, 원래 소스로 돌리기 위해 svn에서 revert해주는 것은 당연지사다. 폴더가 생성돼서 그런지 리버트를 꽤 여러번 해줘야 되더라. 나도 초보라서 잘은 모르겠지만.. lite로 생성한게 사라질때까지 여러번 리버트 해주자 -.-;;;ㅋㅋ

그리고, 당연히 바꾼 package명은 항상 기억해 놓도록! 이왕이면 SetDemo부분에 주석으로 달아놓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roter

JHB / Peripheral Programmer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