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B의 프로그래밍 삽질기

Window에서 작업한 파일 EC2의 Linux로 옮기면서 Dependency 오류 난 것들.. 본문

PROGRAMMING/Python

Window에서 작업한 파일 EC2의 Linux로 옮기면서 Dependency 오류 난 것들..

roter 2018.07.31 22:35

와.. 앞으로 진짜 걍 리눅스에서 docker로 작업해야겠다 ㅠ

흑흑 근데 나같은 visual studio 의 intelligence 덕후는.... 어찌 작업하란 말입니까 ㅠㅠ

 

일단 이런 저런 에러가 났다..

특히 chromedriver 관련해서 무수히 많이 났다.

이것저것 검색해봤는데.. 그냥 firefox로 바꾸기로 결정 -0- 그렇다면 소스코드도 chromedriver가 아니라 geckodriver로 바꿔야 한다.

다운은 (https://www.seleniumhq.org/download/) 서 받으면 되긴하는데, 다행히 ec2에 firefox랑 geckodriver가 미리 깔려있는듯.. 굳굳. 그래서 실행했더니..

selenium.common.exceptions.SessionNotCreatedException: Message: Unable to find a matching set of capabilities

란다.. 검색해보니 firefox 업그레이드 하랜다. 바로 sudo apt-get install firefox 하니까 해결완료. 용량이 거의 500MB육박한건 함정..ㄷㄷ

 

그리고 실행하니 이번에는 또 이런 오류가 난다

bs4.FeatureNotFound: Couldn't find a tree builder with the features you requested: html.urllib.parser. Do you need to install a parser library?

으어어..

BeautifulSoup 사용하면서 soup = BeautifulSoup(self.browser.page_source, "html.urllib.parser") 이런 코드가 있었는데 요 "html.urllib.parser"가 없어서 생기는 문제.. 요래저래 검색해보니

soup = BeautifulSoup(self.browser.page_source, "lxml") 로 바꾸고, sudo apt-get install lxml 이렇게 설치하랜다.

그렇게 해서 이것도 무사 통과~

 

이제는.. 하도 실행했더니 firefox 실행하는 부분에서 실행이 안된다... 프로세스가 안죽어서 그런듯

pkill -9 -ef firefox 하고 나서 다시 하니 이것도 해결..

 

이제는 또.. 예상했던 레디스 문제가 났다.

sudo apt-get install redis-server

설치해주고..

> redis-server

한번 해주고

> redis-cli

실행해서 'ping' 명령 한번 보내보자. 'pong' 돌아오면 굳굳

 

다 잘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