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ResourcePool을 사용하자..
괜히 게임이나 문서작성 유틸 같은 것에 실행 전 로딩이 있는 것이 아니다..Image건 Sound건 모두 미리 Texture() 객체를 디스크로부터 메모리에 올려놓는 과정이 필요하다.물론 절대 메모리 해제 되지 않게 잘 로딩해야될테고...만약 로드해야되는 리소스 양이 너무 방대하면 중간 중간에 다시 로딩과정을 해주고(예를 들면 스테이지 이동 등)근데 이럴 때 기존에 로딩돼있던 리소스풀을 해제해주는 것도 매우 힘든 과정!!따라서 여러가지 리소스 풀을 이용할 땐 로드와 언로드가 정말 완벽하게 잘 이루어 졌는지 컨트롤알트델리트 눌러서 잘 확인하자..ㅜㅜ 사용할 때 마다 리소스를 디스크에서 읽어서 출력하는 방법은.. 매우 매우 위험하다...으헝헝..괜히 로딩과정이 있는게 아니여~~~~ 컴퓨터야 디스크 읽는 속도..
JHB/잡다한 이야기
2012. 7. 24.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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